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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지사항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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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학년도 학생생활기록부 기재 기준 및 반곡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 규정 개정 안내
작성자 장수진 등록일 22.06.28 조회수 138
첨부파일

<2022학년도 학생생활기록부 기재 기준>

장기결석

: 같은 종류로 연속하여 출석하지 않은 경우로, 그 기간이 6일 이상인 경우에는 사유를 입력한다.

(수업일수에 포함되지 않는 토요일, 일요일, 공휴일은 결석일수에 포함하지 않음)

기타결석

: 1일이라도 사유를 입력함

단기결석

: 횟수가 5회 이상인 경우에는 주된 사유를 입력한다.

지각·조퇴·결과

: 입력하지 않으나 반복적인 지각·조퇴·결과의 경우가 10회 이상인 경우에는 사유를 입력한다.

개인정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질병에 대해 출결 특기사항 입력 여부 결정

: 학교장이 정한 기간의 장기결석 중 질병결석인 경우에도 사유를 입력하되, 개인정보를 보호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질병의 경우에는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사유를 입력하지 않는다.

NEIS [창의적체험활동]-[진로활동 특기사항] 진로희망분야 기록 여부

: 학생들의 진로희망여부가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입력하지 않는다.

 


<2022학년도 반곡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 규정 개정>

울산광역시교육청 학업성적관리규정 예시안(발간 등록 번호 : 울산교육 2022-89)을 토대로 본교 학업성적관리 규정을 점검한다.

: 2022.3.15. 학업성적관리위원회에서 협의한 사항을 2022학년도 반곡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에 반영

 

학업성적관리 규정 중 학업성적관리위원회에서 심의를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협의한 내용과 조정한 부분은 아래와 같다.

교과학습평가에 대한 부정행위 예방대책 및 처리 방안

: 1. 부정행위 예방 교육을 수행평가 전에 실시한다.

2. 부정행위 발견 시 다음과 같이 처리한다.

부정행위에 해당 하는 경우

해당조치

타인의 수행평가지를 베끼는 경우

해당평가 최하위점 부여

자기 답안을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등 부정행위에 협조한 경우

그 외 부정행위로 사려되는 경우

3. 부정행위 적발 시 처리 절차 및 처리 기준을 학년 초 학생 및 학부모에게 안내한다.

학업성적관리위원회 위원의 수 조정

: 위원장 학교장, 부위원장 교감, 학생생활기록부 담당 부장교사 1, 평가 담당 부장교사 1인을 포함하여 학년군별 담임교사 3(1,4,5학년 담임교사), 전담교사 1(업무전담팀 교사) 7인으로 구성한다.

학업성적관리위원회 심의 내용 추가

: 학생 평가 실시 전 평가 문항이 학교 교육과정 범위와 수준 내에서 출제되었는지에 대한 사항, 학업성적 평가 운영 및 통지에 관한 사항 및 평가 결과에 따른 증빙자료의 보존 방법과 기간에 대한 사항을 심의한다.

회의 결과 처리 방법 구체화

: 회의 결과 확인은 전자문서 병렬결재로 한다. 학업성적관리규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한다.

이의 신청 기간 구체화

: 2022.3.15. 학업성적관리위원회 협의내용이 학기종료일 2주 전에 수행평가를 통지하고 이의 신청기간을 확보하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, 구체적으로 방학식 2주 전에 수행평가를 통지하고 이의 신청기간을 확보한다라고 변경한다.

수행평가 결과 통지 방법

: 교육정보시스템 내의 자료 중 교과평가, 자기평가, 학부모 확인(부모님 말씀으로 고침)을 활용한다.

: 미실시한 수행평가는 평가예정으로 표시하고, 평가 후에 학생, 학부모에게 안내한다.

: 수행평가 통지와 함께 이의신청 절차와 신청 안내를 함께 한다.

: 1학기 수행평가 이의 신청기간은 2022.7.6.()~7.12.()까지로 하며, 이의 신청이 있을 경우 학업성적관리규정에 따라 처리한다.

생활통지표 세부 내용

: 1학기 통지표의 경우 교육정보시스템 내의 자료 중 학기말종합의견, 출결상황,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활용한다.

: 2학기 통지표는 교육정보시스템 내의 자료 중 학기말 종합의견, 출결상황, 창의적체험활동상황, 봉사활동상황,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을 활용한다.

교과목별 수행평가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의 성적처리 방안

: 교과목별 수행평가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(결시생)의 성적처리는 결시 이전이후의 성적 또는 기타 성적의 일정비율을 환산한 성적(인정점)을 부여하되, 인정 사유 및 인정점의 비율은 다음과 같이 한다.

평가 기준 유형

반영비율

성취기준이 동일한 타단원의 평가문항으로 평가를 실시할 경우

100%

성취기준이 동일한 타단원이 없어 동일평가문항지로 실시한 경우

100%

토론이나 역할극 등 재평가가 어려운 경우 타 학습활동시 참여도와 태도를 고려할 경우

100%

초등학교평가의 경우 학생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자료를 다각적으로 수집하여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평가이므로 성적의 일정비율을 환산하여 성적을 부여할 때 100% 인정하고자 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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