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질문에 대한 답변
작성자 이정화 등록일 21.08.19 조회수 23

1. 채소와 고기 중 왜 채소가 더 많이 구성되어 있나요?

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 대해 알기쉽게 나타낸 식품구성자전거를 통해서 잘 알수 있습니다

식품구성자전거란 다양한 식품을 매일 필요한 만큼 섭취하여 균형잡힌 식사를 유지하며 규칙적인 운동으로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다는것을 표현한 그림으로 곡류는 매일 2~4회정도, 고기.생선.달걀.콩류는 매일 3~4회정도.우유.유제품은 매일1~2잔,과일류 매일1~2개,채소류는 매끼마다 2가지이상을 나물,생채,쌈등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. 이 섭취기준에 따라 우리 학생들이 건강한 성장할 수 있도록 육류보다 다양한 채소류를 식단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.

2. 과일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어요.

식단 작성시 매월 제철과일을 여러가지,다양하게 사용할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. 

3. 여름에 시원한 음식들 더 많이 나오면 좋겠어요.

날씨가 더우면 시원한 음식을 먹고 싶다고 느끼는 것은 누구나 다 같다고 생각합니다.

선생님도 마음같아서는 더운 여름에 냉면,오이냉국,팥빙수,아이스크림 등을 급식에 사용하고 싶습니다.

그러나 여름에는 기온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한 세균번식으로 식중독사고가 빈번하게 발생하고 있습니다.

식중독사고는 복통,설사,탈수 등의 증상을 일으켜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

그래서 우리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학교급식에서는 채소소독, 튀김온도유지 등 햅썹기준에 맞추어 안전한 음식만을 학생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.

질문에 대한 만족스럽 대답인가요? ~~ㅎ

차후에도 여러분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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